2011년 7월 5일 화요일

Washington PE-2

2011년 6월 30일 드디어 PE시험 승인 서류를 받았다. FE승인때도 학력인정관련 및 우편배송관련 문제로 쉽지 않더니 이번에도 어김없이 쉽지 않았다. 캐나다 우체국의 파업으로 서류배송이 지연되었고 미국내 국가기관이 사용하는 포스트 박스(P.O. Box)내 우편배달이 늦어져서 한국 및 미국 우체국에 질의 회신을 부탁하는등 이런 저런일들이 발생 되었던 것 같다. 게다가 필자가 보낸 경력확인용 서류에 오타가 있어서 다시 경력확인자에게 보내야 되었지만 쉽게 처리되어 승인서류를 받게 되었다.

시험을 10월 28일 금요일이다. 9월 첫째주 토요일까지 시험 등록을 NCEES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해야 한다. 이제 모든 절차는 FE때와 동일하며 이제 시험준비만 철저히 하면된다.
PE-Civil 시험은 Construction Management, Geotechnical, Transportation, Environmental, Hydraulic & Structural Engineering분야에 대한 40문제가 오전시험이며, 오후시험으로는 오전시험과목중 하나인 Structural Engineering을 선택했다. 이제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이런 것들이 대한국인을 알리는 길이라 생각한다.
그럼 담에 또 ....

대한국인 이희용 david.hy.lee@gmail.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